HOME 전국네트워크 전남
전남도, ‘화합·감동체전’ 막바지 현장위주 준비 강화25일 시군·유관기관 등과 합동 준비상황보고회...대회 운영·교통·숙박·인파 관리·환경 정비 등 중점 점검
리강영뉴스닷컴 | 승인 2023.09.25 13:49

(전남서부=리강영 대기자)=전라남도는 전국체전 개막 3주를 앞둔 25일 도청 왕인실에서 104회 전국체전43회 전국장애인체전의 도-시군 합동 준비상황보고회를 열어 화합·감동체전을 위한 막바지 촘촘한 현장 위주 준비를 다짐했다.

 

보고회에선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주재로 전남도와 도교육청, 도경찰청, 도체육회, 도장애인체육회, 22개 시군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체전의 준비상황을 공유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5일 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104회 전국체전43회 전국장애인체전-군 합동 준비상황보고회장에 참석, 관계자들과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대회 기간 전남을 찾는 선수단과 관람객 편의를 위한 대회 운영, 교통·주차대책, 숙박·위생업소 점검, 인파관리 대책, 환경정비 등 손님맞이 대책을 중점 점검했다.

 

특히 도민의 얼굴로서 청결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화장실 위생 관리와 방치된 쓰레기 수거, 보도블록 잡초 제거 등 세세한 부분의 환경정비까지 심도 있게 다뤘다.

 

전남도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도와 유관기관, 시군 간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마지막까지 부족한 부분을 채워 완벽한 화합·감동 체전을 달성할 방침이다.

 

전 도민이 함께 만들고 참여하는 도민화합체전을 위해 당초 모집 목표를 훨씬 넘은 도민응원단(15571)과 자원봉사단(4256) 모집을 완료했다. 이들은 경기장에서 선수단의 사기진작, 활기찬 대회 분위기 조성, 경기장 안내와 질서유지, 체전과 전남 홍보 활동 등 양대체전 성공 개최의 핵심 주역으로 활약하게 된다.

 

자연과 문화예술, 관광이 어우러지는 문화체전으로 치르기 위해 지난 12일 지상파 방송의 열린음악회 녹화를 마쳐 오는 108일 방영을 앞두고 있다. 또 전국체전 개회식 전날인 1012일 특별기획 문화공연이 펼쳐지고, 체전 기간 중 대한민국예술축전, 전국 17개 시·도의 문화예술단체 공연, 버스킹, 시군 연계 문화행사 등 각종 문화·예술행사를 집중 개최한다.

▲ 경기장은 신축과 개보수 공사를 모두 마무리했다. ·폐회식 입·퇴장 관리, 교통대책 등 인파 운집에 대비한 안전대책 시행, 경기장 안전점검 등 선수단과 관람객이 안심하고 즐기는 환경을 공고히 구축, ‘안전체전을 만드는데 온힘을 다하고 있다.

 

김영록 지사는 대회 성공을 위해 각 분야에서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음가짐으로 더욱 세심하게 준비해 손님맞이에 한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하라선수는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하고 모든 방문객은 따뜻한 전남의 정을 담아가도록 마지막까지 현장 위주로 빈틈없이 철저하게 점검해 줄 것을 당부했다.

 

104회 전국체전은 오는 1013일부터 19일까지 주 개최지 목포를 중심으로 22개 시군 70개 경기장에서 49개 종목이 분산 개최된다. 43회 전국장애인체전은 113일부터 8일까지 12개 시군 38개 경기장에서 31개 종목이 열린다.

 

리강영뉴스닷컴  webmaster@shinatv.com

<저작권자 © 리강영뉴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강영뉴스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여수시 좌수영로 40  |  대표전화 : 061-662-3800  |  팩스 : 061-662-0004
등록번호 : 전남 아00277  |  발행인 : 이강영  |  편집인 : 이강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강영
Copyright © 2023 리강영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