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피니언 리강영컬럼
이젠! 분쟁조정시민위원회 권고안 어떻게 할 것인지 여수시 입장 밝혀야...여수수산물특화시장 측 입장 또한 밝혀야
리강영대표 기자 | 승인 2019.07.04 14:13

이젠 여수시(시장, 권오봉)와 ㈜여수수산물특화시장(대표이사. 장웅선)이 답 할 때다.!!

그동안 여수지역의 초미에 관심사였던 여수수산물특화시장과 여수수산물특화시장 상인회( 회장 유웅구) 간의 분쟁소지였던 문제에 대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여수수산물특화시장 분쟁조정시민위원회가 지난달 25일 8 차례의 숙의와 조사를 거쳐 5개 분쟁조정 권고안을 내놓고 이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었다.

이에 여수수산물특화시장 상인회는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지난 1일 여수시청 브리핑 룸에서 갖고 분쟁조정시민위원회가 권고한 조정안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상인회는 권고안 중 다소 모호한 부분은 있었지만, 이를 수용하면서 모호한 부분에 대한 명확한 정리를 요구했었다.

그런데 분쟁조정권고안이 발표 된지 10 여일이 지났지만, 여수시와 여수수산물특화시장 측에서는 이 조정권고안을 수용하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거부하겠다는 것인지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고 있어 분정조정 권고안을 받아드린 상인회 측의 입장은 더 이상의 양보는 없다는 것이다. 그간 1년을 넘도록 여수수산물특화시장에서 단수단전을 당해 쫓겨나와 생계에 위협을 당하고도 인내하면서 살아왔던 것도 언젠가 시장으로 돌아가 생계의 터전을 일굴 수 있다는 희망으로 살았다는 피해상인들의 바람은 더 이상의 양보는 없다는 굳은 의지가 피눈물로 표출하고 있다.

이러한 피해상인들의 의지를 여수시는 그냥 그저 그런 일상의 행정으로 보고 있는지 아니면 숙의와 고민으로 해결하려고 하는지 무엇인가 결과물은 내놓아야 할 것이 아닌가.

또한 여수수산물특화시장 측도 분쟁조정시민위회에서 권고안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

뜻있는 다수의 시민들은 피곤하다. 더 이상 여수시민들의 자존심과 자긍심을 멍들게 하지말라. 시민의 혈세를 드려 문화관광형시장으로 만들어 주었는데 지금 여수수산물특화시장의 모습은 어떠한지 말이다.

여수시에 묻는다.!!

분쟁조정시민위원회가 밝힌 바와 같이 ㈜ 여수수산물특화시장이 여수시의 재산인 아케이트를 30억에 이르는 금전적 대가를 받고 특정 상인들에게 사용하도록 한 행위는 국유재산관리법과 아케이트 설치 취지 및 행정상의 형평의 원칙에 반한 행위에 대한 법적 조치는 어떻게 할 것인지 그 입장을 밝혀 줄 것을 촉구한다.

.

 

 

 

리강영대표 기자  yosulky@hanmail.net

<저작권자 © 리강영뉴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강영대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여수시 좌수영로 40  |  대표전화 : 061-662-3800  |  팩스 : 061-662-0004
등록번호 : 전남 아00277  |  발행인 : 이강영  |  편집인 : 이강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강영
Copyright © 2019 리강영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