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국네트워크 부산
오거돈 "부산 수영구, 관광?문화 어우러진 살기 좋은 곳 만들 것"
리강영뉴스닷컴 | 승인 2019.07.09 13:02
© 뉴스1


(=부산=)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는 오거돈 부산시장이 이번에는 수영구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부산대개조 정책투어’ 8번째 순서로 이뤄졌으며, 야당 소속 기초단체장이 있는 구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부산 발전 앞에서는 여야 간의 경계를 허물어야한다는 의지로 읽힌다.

오 시장은 8일 수영고가로 하부에 조성 중인 복합생활문화 공간 ‘B-Con 그라운드’와 수영구 스포츠문화타운을 들러 현장을 점검했다. 현장에는 강성태 수영구청장이 함께했다.

두 곳을 둘러본 오 시장은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조금의 불편함도 없도록 꼼꼼히 점검해달라”며 “필요한 것이 있다면 시에서도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 시장은 이날의 메인 행사인 정책투어가 열리는 수영구청 구민홀로 자리를 옮겼다. 행사에는 유재중 국회의원, 박경옥 수영구의회 의장 및 구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장에서는 부산갈매기를 연주하는 악대와 함께 장미꽃 부대가 오 시장을 맞았다. 이날 오 시장이 품에 안은 장미꽃은 총 57송이. 강 구청장은 오거돈 시장의 성 ‘오(5)’와 민선7기의 ‘7’에서 따온 숫자라고 설명했다.

오 시장은 “장미꽃 수십 송이를 받아본 것은 처음”이라며 “수영구 현안을 더 꼼꼼히 살피라는 의미로 알고 열심히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수영구 발전 비전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오 시장은 “수영구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고,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대교, 민락수변공원 등 세계적인 관광지를 품고 있는 그야말로 살기 좋은 곳”이라며 “앞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과 걷기 좋은 보행환경 개선사업 등을 통해 관광과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오 시장은 특히 ‘수영강 휴먼브릿지’ 건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수영강 휴먼브릿지는 부산시의 ‘걷기 좋은 부산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수영구 협성르네상스 아파트에서 영화의 전당까지를 한 번에 잇는 다리를 건설하겠다는 계획이다.

오 시장은 “휴먼브릿지가 건설되면 그 일대는 굉장한 관광지역이 될 것”이라며 “수영구에 활력을 불어넣는 효자 다리가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객석에서는 Δ깨끗한 식수원 확보 Δ수영구 스포츠문화타운 주차공간 확보 Δ생활 SOC 수영구 복합생활문화센터 건립 Δ민락동 (구)청구마트 부지 활용방안 Δ수영구 장애인복지관 셔틀버스 구입비 지원 Δ광남로 일원 보도정비 공사 등의 9건의 건의사항이 나왔다.

오 시장은 모든 건의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겠다"며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오 시장이 거주하는 관사가 수영구 내 남천동에 위치한 점을 두고, 오 시장은 "같은 수영구민"이라며 친근감을 드러내 구민들의 환호를 받기도 했다.

특히 최근 지역사회에서 관사를 두고 '특권'이란 비판이 이어지자 "(관사 내)열린행사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이 되어있는 시민 여러분 모두의 공간"이라며 "가까이 계시는 만큼, 부담 없이 언제든지 들르셔서 잔디밭, 숲속 도서관을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 시장은 지난 3월12일 영도구를 시작으로 부산진구·북구·금정구·중구·남구·동래구를 방문해 ‘부산대개조 정책투어’를 진행했다. 나머지 구·군에 대해서도 지역실정에 맞는 발전전략과 정책을 정리해 이른 시일 내에 정책투어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리강영뉴스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여수시 좌수영로 40  |  대표전화 : 061-662-3800  |  팩스 : 061-662-0004
등록번호 : 전남 아00277  |  발행인 : 이강영  |  편집인 : 이강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강영
Copyright © 2019 리강영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